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문화

예썰의 전당 출연진, 방송 시간, 다시보기 총정리

반응형

KBS1TV에서 방영하는 "예썰의 전당"은 예술 토크쇼로는 유일한 프로그램입니다. 2022년 5월에 시작하여 1년 가까이 되었는데요, "예썰의 전당"을 응원하기 위해 예썰의 전당 출연진, 방송 시간, 다시 보기 정보를 총정리합니다. 

 

예썰의 전당
예썰의 전당 출연진, 방송 시간, 다시 보기

 

>> 출연진

김구라 님이 메인 MC로 진행하고, 나머지 5분이 고정 출연합니다. 양정무 님은 미술 전공이어서 음악 주제가 나올 때는 살짝 쉬시기도 합니다. 출연진의 면면을 살펴보겠습니다. 

 

김구라

예썰의 전당 메인 MC입니다. 1970년생 인천 출신으로 1993년 SBS 2기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본인만의 시원시원하고 독특한 방송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 JTBC 썰전, SBS 동상이몽, KBS 스타 골든벨 등 각 방송사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 왔습니다.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받았고, 김구라의 아들 김동현도 가수로 활동하며 방송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 구라철, 그리구라

 

재재

김구라를 도와 예썰의 전당 보조 MC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1990년생 서울 출신으로 본명은 이은재입니다. 2015년 SBS 스브스뉴스 인턴사원으로 입사하여 보도국에서 스토리텔러로 근무했다고 합니다. 2018년 정규직 사원이 된 후 '문명특급' MC를 시작으로 여고추리반,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예썰의 전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자 또는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 문명특급, 해피아가리

 

 

 

 

양정무

예썰의 전당에서 미술 주제들을 쉽게 풀어내 주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고고미술사학 학사와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미술사학 박사 과정을 마치고,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미술이론과 교수이고, 한국예술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습니다. 아무래도 미술 전공이다 보니, 음악이 주제인 날에는 안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김지윤

예썰의 전당에서 세계 정치외교 관련 이야기를 많이 해줍니다. 1972년생 서울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 캠퍼스 대학원 공공정책학,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를 마쳤습니다. 현재 민주주의학술연구원 선임고문으로 활동하면서 유튜버와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학다식과 정치외교적 관점으로 글로벌 이슈들의 핵심을 콕 짚어서 잘 설명해 줍니다. 유튜브 : 김지윤의 지식Play, 김지윤의 롱테이크

 

조은아

조은아 님은 피아니스트로 예썰의 전당에서 음악 부문의 해설을 해줍니다. 서울대학교 음대, 파리 고등사범 음악원(DE),  말메종 시립 음악원(D.E.M.),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석사 KA)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이자 더겐발스 뮤직소사이어티 단원이고,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예술감독 및 KAIST, 순천대 겸임교수를 역임했습니다. 

 

심용환

심용환 소장은 예썰의 전당에서 역사 이야기를 맡고 있습니다. 1977년생 서울 출신으로 성균관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 한양대학교 대학원 사학(석사)을 졸업하고, 현재 성공회대학교 외래교수이자 심용환 역사&교육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역사저널 그날, 톡파원 25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역사 패널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 방송 시간

예썰의 전당의 방송 시간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이고, KBS1TV에서 방영됩니다. 

 

>> 다시 보기

KBS 예썰의 전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1회부터 "레오나르도 다빈치" 편부터 최신 방송분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예썰의 전당

하나의 예술 작품에는 예술가의 삶뿐만 아니라 당대의 시대상과 사회상이 담겨 있고, 그 때문에 예술가 개인에 대한 이해부터 시작해서 ...

program.kbs.co.kr

 

 

방송 연예 프로그램이 시청률의 눈치를 보며 자칫 흥미 위주로만 편성되기 쉬운 상황입니다. 예썰의 전당 또한 거의 유일한 예술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교양, 시사, 역사, 예술 분야의 알찬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예썰의 전당 출연진과 방송 시간, 다시 보기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