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문화

톡파원 25시 세계각국 톡파원 이야기 - 문주, 박예슬, 한예린

반응형

 

톡파원 25시를 보는 즐거움 중 하나는 각국에서 활동하는 톡파원들입니다. 51회에는 강유나, 정준재, 이소정 톡파원이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발리를 재미있게 소개해 주었는데요, 톡파원 25시에서 활동하는 문주, 박예슬, 한예린, 신상훈 등 톡파원들을 소개합니다.

 

 

톡파원 25시의 톡파원 이야기
톡파원 25시의 톡파원 이야기

 

>> 톡파원 25시 국가별 톡파원

 

아시아

일본

유재윤 : 와세다 대학원 재학 중으로 프리랜서로 한국어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톡파원 25시를 위해 꼼꼼하게 계획도 짜고 예비 아이템까지 준비하는 열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ujaeyunn / 유튜브 : 유재야 YUJEYA

 

호주

신상훈 : 보디빌더인데요 호주 ICN 내추럴 챔피언십 1등 수상자이기도 합니다. 브리즈번에 6년 차 거주하고,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라오스

유수영 : 라오스의 수도인 비엔티안(Vientiane, 라오스 발음은 "위양 짠")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체육 교사입니다.

 

이집트

마재영 : 세계여행 중인 배낭 여행가로 유튜브 "레온 트래블"을 운영합니다. 유튜브 : 레온 트래블

 

싱가포르

김나현 : 싱가포르에 14년 차 살고 있고, 싱가포르 국립대학 건설공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12회 방송에서는 싱가포르의 공공질서에 대한 이야기를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태국

홍동균 : 태국 방콕에 있는 마히돌 대학교(Mahidol University)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재학 중입니다. 홍동균 씨는 태국 로맨스 웹소설의 주인공 사진으로 출연해서 태국 웹 소설계의 아이돌이라고 합니다. 약 30억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

박세희 : 인도 델리에 6년 차 거주 중입니다. 인도에서는 편집자이자 마케팅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30회에서 뉴델리와 올드 델리를 잘 소개해 주었습니다.

 

홍콩

박예슬 : 홍콩에 7년째 거주 중으로 테크 회사에 재직 중이라고 합니다. 2023년 1월 2일에 방송된 홍콩 편에서 새로 바뀐 홍콩을 멋지게 소개해 주었습니다. 3월 28일 방송에서는 세계에서 최고로 집값이 비싼 홍콩을 안내해 주었는데요, 장국영도 살았던 동네 홍콩 타이탄의 본인집도 과감히 공개해 주었습니다. 귀여운 아들 재민이와 딸 제윤이도 무럭무럭 자라기를 바랍니다. 센트럴역 10분 거리의 3.3평 홍콩 원룸의 월세가 160만 원 정도라고 하니 홍콩 집값을 실감할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주용 : 말레이시아 2년 차 거주 중입니다. 48회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수상 가옥, 맛집, 반딧불이 투어 등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네팔

수잔 샤키야 : 네팔 국적으로 한국의 단국대학교에서 도시지역 계획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비정상회담, 이웃집 찰스,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 우리나라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습니다.

 

 

 

 

 

중동

튀르키예

이준원 : 포스코 터키 지사에서 인턴으로 근무 중입니다. 13회에서 터키의 이모저모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카타르

송민형 : 카타르에서 4년째 직장 생활하고 있는데요, 37회 쓰리공 특집에서 월드컵 개최 준비에 막바지인 카타르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정유나 : 4년째 아랍에미리트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코스메틱 업계에 종사하고 DJ로도 활동하고 취미로 F1까지 즐기는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ulael_

 

유럽

프랑스

문주 : 파리에 거주 중으로 한국계 프랑스인입니다. 약 2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를 운영 중이네요. 어렸을 때부터 영상 출연 경험이 있어서 카메라나 사람 앞에서 자연스러운 진행을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 파리지앙 TV

 

이탈리아

현준역 : 10살에 이탈리아로 이민을 갔다고 합니다. 로마에 21년째 거주 중이고 성악을 전공했습니다. 현지 여행 가이드로도 12년 이상 활동하고 있고, 로마달구지여행 본부장입니다.

 

스위스

문태준 & 멜라니 : 스위스 베른 주의 빌/비엔(Biel/Bienne)에 거주하는 국제 커플입니다. 둘 다 일본계 혼혈로 문태준은 한국 일본 혼혈, 멜라니는 스위스 일본 혼혈입니다.

 

네덜란드

인주연 : 암스테르담 대학교 미디어학과 재학 중입니다. 11회에서 세계 최대의 꽃 축제인 네덜란드의 쾨켄호프 튤립 축제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독일

최수아 : 독일 하노버에 거주하는 바순이라는 관악기를 전공하는 유학생입니다.

정준재 : 독일 교포 3세로 유럽 전문 코디&연수 업체인 M20 Germany GmbH 독일 본사와 M20 Germany Co., Ltd. 한국 지사의 대표입니다. 자동차 관련 유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제 51회에서는 아일랜드의 더블린을 소개해 주었지요. 기네스 맥주를 맛있게 마시던 장면이 떠오릅니다. 유튜브 : 아우토예거

 

영국

강유나 : 일본에서 10년 정도 거주했고, 영국인 남편 마이클과 결혼해서 영국에 5년째 살고 있습니다. 어제 방영된 51회에서는 남편 마이클과 함께 오붓한 분위기로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덴마크

장윤주 : 뮤지컬 배우로, 덴마크인 남편과 결혼해서 덴마크에서 신혼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25회에서 오덴세, 안데르센 박물관, 코펜하겐, 티볼리 공화 등 동화 작가 안데르센 투어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스페인

김범수 : 스페인 발렌시아에 있는 호텔 레스토랑의 요리사입니다. 그릴 담당이라고 하죠. 49회에서 필링 추로스, 먹물 피데우아, 칼솟타다 등 스페인의 국민 간식부터 이색음식까지 스페인 로컬 맛집 투어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노르웨이

이유나 : 노르웨이에 25년 차 거주하고 있고, 오슬로 대학병원 정신과 레지던트입니다. 33회에서 노벨평화상 시상식 장소,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화가 뭉크의 "절규"가 있는 박물관 등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스웨덴

안상연 : 스웨덴에 8년째 거주하고 있고, 심리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안상연은 33회에서 스웨덴의 비행기를 개조해서 만든 이색호텔을 소개해 줍니다.

 

포르투갈

최영연 : 한국에서 포르투갈어를 전공하고, 포르투갈의 코임브라시에 있는 코임브라 대학교(University of Coimbra)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49회에서 벨렝탑, 발견 기념비, 제로니무스 수도원, 산타 후스타 엘리베이터 등 포르투갈 리스본 곳곳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폴란드

정제라, 장혜수 : 폴란드 바르샤바 대학교(University of Warsaw)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입니다. 정제라는 미술사를 전공하고 있고, 장혜수는 정치외교학 전공입니다. 47회에서 폴란드식 족발 맛집, 바르샤바 등 전쟁의 아픔이 배어 있는 폴란드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북아메리카

미국

한예린 : 부산예고 성악과 수석 입학하여, 서울대학교 음대 성악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뉴욕 맨해튼 음대를 졸업한 '맨해튼 음대의 프리마돈나'입니다. 인스타그램 : yerinoninsta / 유튜브 : YERIN IZ SINGING 예리니즈

전동준 : 가족과 함께 하와이에 거주하고 있으며,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46회에서 하와이 화산 투어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김민채 : 코넬 대학교 PMA(Perfoming & Media Arts)를 전공하였습니다. 41회 세계의 명문 대학 편에서 코넬 대학교의 학교 식당과 썰매 타는 겨울 액티비티 등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캐나다

주도윤 : 캐나다 퀘벡주에 이민한 지 5년 차이고, 일식 요리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31회에서 캐나다 퀘벡의 몽모랑시 폭포, 타두삭 고래 투어 등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세계 일주

이소정 : 2022년 1월부터 세계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볼리비아, 에콰도르, 쿠바, 헝가리, 인도네시아 등등. 어제 51회에서도 발리의 렘푸양 상원, 몽키 포레스트, 발리 스윙 등을 멋지게 소개해 주었습니다.

 

 

 

 

  • 똑똑!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을 안내 드립니다.

 

톡파원 25시(특파원 25시) A to Z - 방송시간, 출연진, 재방송, 공식영상

 

톡파원 25시(특파원 25시) A to Z - 방송시간, 출연진, 재방송, 공식영상

다양한 해외 현지 정보를 재미있게 알려주는 톡파원 25시(특파원 25시)의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톡파원 25시의 방송 시간, 출연진, 재방송(다시 보기)을 볼 수 있는 공식영상까지 톡파원

summerrainstory.tistory.com

 

톡파원 25시 회차 정보와 시청률(1회~25회), 다시보기 방법

 

톡파원 25시 회차 정보와 시청률(1회~25회), 다시보기 방법

톡파원 25시가 3%대의 시청률을 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 방송 회차들도 재미있는 내용이 많은데요, 오늘은 톡파원 25시를 다시 보기 하거나 재방송 시청할 때 참조하도록 1회부터 25회

summerrainstory.tistory.com

 

톡파원 25시 회차 정보와 시청률(26회~50회)

 

톡파원 25시 회차 정보와 시청률(26회~50회)

톡파원 25시가 계속해서 3%대의 시청률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톡파원 25시 26회부터 50회까지의 방송 회차들의 간략한 정보와 시청률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방송

summerrainstory.tistory.com

 

각국에서 활동하는 톡파원 25시의 톡파원들의 면면을 살펴보았습니다. JTBC의 톡파원 25시 공식 홈페이지에는 톡파원 신청하기 코너가 따로 있어 세계 곳곳 현지의 모습을 소개하고 싶은 분들은 얼마든지 톡파원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톡파원 25시는 톡파원들의 참신하고 생생한 기획과 진행 덕분에 세계 곳곳을 눈앞에서 보는 것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곳의 톡파원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