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문화

블랙핑크 활동 이모저모 - 코첼라, 오레오, 재계약

반응형

K팝을 대표하는 남자가수 그룹이 BTS라면, K팝을 대표하는 여자가수 그룹은 블랙핑크다. 2023년 4월 미국 코첼라에 K팝 가수로는 최초로 헤드라이너 무대를 장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블랙핑크의 코첼라 공연 소식과 함께 블랙핑크 오레오, 블랙핑크 재계약 전망까지 K팝 대표 여자가수 그룹 블랙핑크의 활동과 관련된 이모저모를 살펴보자. 

 

 

2023년 코첼라 무대의 헤드라이너로 공연한 블랙핑크
2023년 코첼라 무대의 헤드라이너로 공연한 블랙핑크

 

블랙핑크 활동소식 모음

블랙핑크, K팝 최초의 코첼라 헤드라이너  

코첼라 소개

코첼라는 세계 최대 레벨의 음악 페스티벌의 하나로 가장 대중적인 뮤지션들이 출연하고,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골고루 출연한다. 코첼라의 정식 명칭은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로 줄여서 Coachella Festival, Coachellafest 등으로 부른다. 

 

 

 

 

코첼라는 1999년 처음 시작되어 매년 4월에 도심에서 떨어진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 사막에 있는 코첼라 밸리에서 열린다. 주위가 모두 사막이기 때문에 소음에서 자유롭고 새벽까지 공연이 이어지면서 음악 자체를 시간에 쫓기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음악축제라고 할 수 있다. 2023년 4월 14~16일, 21~23일에 22회 코첼라가 열렸고, 30만 명의 관객이 함께했다.

 

코첼라의 무대는 헤드라이너, 서브헤드라이너, 메인스테이지, 서브스테이지 등으로 나뉘는데 헤드라이너 무대가 제일 핵심 뮤지션이 출연하는 메인 무대라고 볼 수 있다. 

 

 

매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코로라도 사막 코첼라 벨리에서 열리는 코첼라
매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코로라도 사막 코첼라 벨리에서 열리는 코첼라, 세계 최대 위상의 음악 페스티벌이다.

 

 

코첼라 공식 홈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div> APR 14-16 & 21-23, 2023</div>

coachella.com

 

 

 

 

역대 코첼라 K팝 아티스트

2016년 에픽하이가 한국 최초로 무대에 올랐다. 2019년 블랙핑크는 K팝 최초로 서브 헤드라이너 무대를 장식했고, 혁오, 잠비나이가 공연했다. 2022년 미국 기획사인 88 rising의 게스트로 CL, 윤미래, 비비, aespa(에스파)가 무대에 올랐고, 에픽하이는 다시 한번 초청을 받아 무대에 올랐다. 

 

2023년 블랙핑크가 다시 한번 초청을 받았고, 이번에는 K팝과 아시아 최초로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오른다. 이 외에도 DPR LIVE, DPR IAN, LØREN 이 무대에 올랐다.  

 

블랙핑크 코첼라 헤드라이너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에 K팝 최초로 헤드라이너로 초청받아 공연한 블랙핑크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에 K팝 최초로 헤드라이너로 초청받아 공연한 블랙핑크

 

 

블랙핑크가 코첼라 헤드라이너에 오른 것은 그만큼 블랙핑크의 인기와 위상을 보여주는 것이다. 코첼라의 헤드라이너에는 그 해 가장 주목받고 기대를 모으는 가수에게 무대가 주어진다. 콜드플레이, 폴 매카트니, 잭 화이트, 레이디 가가, 비욘세 드 쟁쟁한 가수들이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올랐다. 올해 블랙핑크처럼 헤드라이너로 활동한 가수는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라틴팝 래퍼인 배드 버니, 미국의 R&B와 힙합 스타인 프랭크 오션, 미국의 팝 펑크 록 밴드인 blink-182 등이다.  

 

 

 

 

블랙핑크는 4월 15일과 22일 2번의 헤드라이너 공연을 펼쳤는데, 핑크베놈(Pink Venom),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 킥 잇(Kick It), 휘파람, 붐바야, 러브식 걸스(Lovesick Girls), 불장난, 타이파 걸(Typa Girl), 셧 다운(Shut Down), 뚜두뚜두(DDU-DU DDU-DU), 포에버 영(Forever Young)으로 관중을 열광시켰다.

 

제니의 유 앤드 미(You and Me), 지수의 꽃,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리사의 머니(MONEY)로 솔로 무대까지 선보이며, 90분 동안 관객들은 환호성으로 화답하며 월드 클래스 블랙핑크의 공연을 마무리했다.  

 

블랙핑크 오레오

 

블랙핑크 오레오
블랙핑크 오레오

 

오레오는 블랙핑크의 이름을 내 건 "블랙핑크 오레오"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블랙핑크 오레오는 블랙과 핑크 두 가지 버전이 나왔는데, 블랙에는 핑크색 딸기 크림이 들어가고, 핑크에는 다크 초콜릿 크림이 들어갔다. 블랙핑크 오레오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아시아 각국에서 판매되는데, 2023년 1월에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 한정 기간 동안 판매를 했고, 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에서는 2월에 한정 판매로 출시했다. 

 

블랙핑크 오레오는 온라인을 통해 블랙핑크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블랙핑크 오레오 한정판의 인기를 실감하듯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종종 보이고 있다. 

 

 

 

 

블랙핑크 재계약

블랙핑크는 2016년 8월 8일 데뷔하여 만 7년 가까이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고, 2023년 8월이면 계약이 만료되는 상황이다. 그 동안 7년 간의 활동으로 빌보트 차트 등에서 높은 순위로 인기를 실감했고, 모든 멤버가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발하게 글로벌 활동을 벌이고 있다.

 

별다른 이변이 없는 한 현재까지는 블랙핑크 멤버인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모두 8월 재계약이 유력하다는 전망이다. YG에는 블랙핑크를 포함하여 위너, 지드래곤, 악동뮤지션, 트레저 등이 활동하고 있고,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데뷔를 눈앞에 두고 있다. 

 

블랙핑크의 코첼라 공연 소식과 함께 블랙핑크 오레오, 블랙핑크 재계약 전망까지 K팝 대표 여자가수 그룹 블랙핑크의 활동과 관련된 이모저모를 살펴보았다. 수 차례 빌보드 차트에 오르는 등 국내외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핑크의 앞으로의 꾸준한 활동과 안정적인 계약을 기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