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자연/가드닝

[경상도 식물원] 거제식물원의 모든 것 - 정글돔, 정글타워, 야외정원

반응형

 

오늘은 경상남도 남쪽 바다 끝에 있는 거제도로 가보겠습니다. 거제도 하면 조선소가 떠오르죠? 거제도는 바로 옆에 붙어 있는 통영과 더불어 매우 많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 2020년에 개원한 식물원이 있는데요, 바로 '거제식물원'입니다.

 

거제식물원은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데요, 정글돔, 정글타워, 야외정원까지 아기자기하게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경남 남해 쪽으로 여행 가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포스팅해 봅니다. 지금부터 거제식물원의 모든 것을 하나하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거제식물원 - 정글돔
거제식물원 - 정글돔

 

<< 거제식물원에 가면 무엇을 보거나 즐길 수 있나요? 

 

거제 정글돔

거제식물원을 보면 큰 돔이 보입니다. 바로 거제 정글돔인데요, 1만 주가 넘는 열대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온실정원입니다. 거제식물원의 정글돔은 면적이 4,468㎡(약 1400평)에 높이가 30m로 실내식물원으로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요, 7,000장이 넘는 유리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돌에 난이나 분재 등을 옮겨 심어 작품화한 석부작 정원이 있고요, 선인장정원, 전망대, 폭포, 빛의 동굴, 시서스(담쟁이덩굴을 뜻하는 그리스어입니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족들과 식물구경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야외생태정원

야외에는 야외생태정원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비 내리는 정원, 생태수생정원, 정글마을, 쿨링포그길, 아!왜?나무길, 잔디광장 등 다양한 테마의 정원 공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거제식물원 - 야외생태정원
거제식물원 - 야외생태정원

 

정글타워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죠. 바로 '정글타워'입니다. 야외에는 롱웨이브, 빅드롭, 와이드 업앤다운, 트위스트 등의 기상천외한 스테인리스 슬라이드를 체험할 수 있고요, 실내에서는 액티브하게 몸을 움직여 가며 즐길 수 있는 스크린게임들이 있습니다.

 

 

거제식물원 - 정글타워
거제식물원 - 정글타워

 

식물문화센터

한쪽에는 식물문화센터가 있는데요, 바로 부모님들이 좋아하시는 곳이죠. 널찍한 카페(이름이 '식물원 옆 카페')와 기프트샵, 체험실 등이 있습니다. 아픈 다리를 잠시 쉬어갈 수 있겠네요.

 

 

거제식물원 카페
식물문화센터 내 카페

 

 

 

<< 거제식물원 이것만은 알고 가시죠!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휴원일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 1월 1일, 설날, 추석  

 

운영시간

  • 정글돔 : 11월~2월은 9:30~17시(16시 매표 및 입장 마감) / 3월~10월은 9:30~18시(17시 매표 및 입장 마감)
  • 정글타워 : 1회 차(10~11시), 2회 차(11:20~12:20), 3회 차(13:30~14:30), 4회 차(14:50~15:50), 5회 차(16:10~17:10)
  • 정글돔, 정글타워 외의 구역 : 동절기, 하절기 구분 없이 9시~18시 

 

입장료  

정글돔(열대 온실) - 현장 구매만 가능

  • 개인 : 만 19~65세는 5천 원, 만 13~18세는 4천 원, 만 7세~12세는 3천 원
  • 단체 : 만 19~65세는 4천 원, 만 13~18세는 3천 원, 만 7세~12세는 2천 원

 

정글타워 - 인터넷 예매 가능

  • 올리브 형(9종 전체 이용 가능, 120cm 이상, 100kg 미만) : 1만 2천 원
  • 바나나 형(대형 3종 제외한 6종 이용 가능, 100cm 이상) : 6천 원
  • 파파야 형(영유아, 어린이를 동반만 하는 보호자) : 1천 원
  • 무료(100cm 미만 영유아, 어린이는 무료입장은 가능하나 시설이용은 안됨)

 

주차

널찍한 주차공간이 있어 좋습니다. 

 

애완동물

정글돔과 정글타워에는 애완동물 입장이 불가하고, 식물원에서는 목줄 착용 후 가능합니다.

 

 

 

 

<< 거제식물원에 있는 대표적인 식물

 

포인세티아, 스도칼림마, 빅토리아 크루지아나, 덕구리란, 나팔남천, 에리스리나 카프라, 흰꽃익소라, 백조초, 고콜로스페리뭄, 에인절윙재스민, 토치징거, 나비목, 캐리안드라, 말바비스커스, 거미백합, 벌집징거, 열대수국, 디스컬러, 부겐베리아, 여인초, 망고, 파파야, 토치징거, 목면, 시서스, 선인장, 석부작

 

거제식물원 홈페이지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거제식물원

거제식물원

www.geoje.go.kr

 

 

우리나라에도 오늘 살펴본 거제식물원과 같은 지역적인 특색을 가진 전문적인 식물원들이 곳곳에 생겨나면 좋겠습니다. 거제 지역이 따뜻하니만큼 다소 색다른 열대지방 계통의 식물들을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해 지역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거제식물원을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