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문화

오사카 도쿄 에어텔 쉽게 알아보기 - 에어텔 뜻, 셀프 예약 비교, 에어텔 예약

반응형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일본 오사카 에어텔을 예로 들어 에어텔의 뜻과 셀프 예약과의 장단점 비교, 에어텔 예약 사이트 등을 살펴봅니다. 취향에 따라 에어텔도 해외여행 준비의 옵션으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성
오사카 에어텔을 이용해 오사카 여행을 다녀오자 - 오사카성

 

>> 에어텔 뜻과 셀프 예약과의 장단점 비교

 

에어텔 뜻

에어텔은 air ticket(비행기표)과 호텔이 합쳐져 만들어진 여행 용어로, 비행기표와 호텔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여행상품을 의미합니다. 

 

포함된 서비스 종류에 따라 여행상품을 나누면 아래와 같습니다.

  • 패키지 상품 : 비행기표, 숙박, 투어 일정, 가이드까지 모두 포함하여 구매하는 여행상품
  • 에어텔 상품(자유 여행) : 비행기표와 숙박 상품을 묶어서 구매 / 가이드 없이 자유롭게 여행 다님
  • 개별 예약 상품(자유 여행) : 비행기표, 숙박권을 따로 구매하고, 가이드 없이 자유롭게 여행 다님

즉, 에어텔은 기존의 자유여행처럼 가이드 없이 자유롭게 여행하되, 비행기표와 숙박권을 한꺼번에 구매하도록 하여 따로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 여행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에어텔오사카 에어텔
에어텔은 비행기표와 숙박권 패키지 상품이다. 오사카 에어텔로 오사카행 비행기와 호텔 숙박권을 마련해 보자!

 

에어텔 vs. 셀프 예약 장단점 비교

대체로 패키지 상품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가이드의 통제 속에 모르는 사람들과 같이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요즘에는 해외여행 갈 때 자유롭게 사이트에서 항공권과 숙박을 예약하고, 일정도 마음대로 계획하여 다니는 자유여행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하려면 모든 것을 다 신경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뒤따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행기표와 호텔 예약을 하나로 묶는 에어텔의 형식으로 자유여행의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있는데요, 오사카 에어텔과 셀프 예약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일본 오사카 여행을 전제로 비교해 봅니다. 

 

비교 전제

  • 비행 경로 : 인천국제공항(ICN) 07:00 <-->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KIX)  
  • 여행 일자 : 2023년 3월 3일 ~ 3월 6일(3박 4일)
  • 숙소(조식 포함) : 호텔 포르자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Hotel Forza Osaka Namba Dotonbori) 3박

 

1명이 여행 갈 때 비용

오사카 에어텔 1인 총비용 : 995,452원

오사카 셀프 예약 1인 총비용 : 789,910원 (비행기표 371,641원 + 숙소 139,423원 x 3박)

==> 셀프 예약이 에어텔보다 205,542원 저렴

 

2명이 여행 갈 때 비용

오사카 에어텔 2인 총비용 : 1,445,988원 

오사카 셀프 예약 2인 총비용 : 1,392,671 (비행기표 743,282원 + 숙소 216,463원 x 3박)

==> 셀프 예약이 에어텔보다 53,317원 저렴

 

모든 사이트를 비교한 것은 아니어서 위의 결과만을 가지고 일정한 수치를 말할 수는 없지만, 대략 오사카행 비행기와 호텔을 각각 셀프로 예약하는 것이 오사카 에어텔보다 몇만 원~20만 원 정도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차이는 여행하는 지역마다 다르고, 예약 사이트마다 달라서 일괄적으로 얘기할 순 없고 대략 셀프 예약이 그래도 에어텔보다는 다소 저렴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셀프 예약이 저렴하기는 하지만, 경험해 보셨듯이 비행기 예약과 호텔 예약을 사이트를 비교해 가면서 셀프로 예약하다 보면 제풀에 지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 차이가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되면 신뢰할 만한 예약 사이트에서 에어텔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오사카 에어텔이 다소 비싼 것은 비행기 따로 숙소 따로 예약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 수고에 대한 정당한 대가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 오사카 에어텔 예약 사이트

오사카, 일본 등 해외여행 시 에어텔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외 패키지를 예약할 수 있는 수많은 예약사이트가 있지만, 대표적인 사이트 3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고다와 트립닷컴은 "항공+숙소" 또는 "항공+호텔"이라는 메뉴가 있으니, 이쪽으로 들어가시면 에어텔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웹투어는 여행지를 선택하면, 항공과 호텔이 포함된 다양한 에어텔 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고다

 

 

Agoda Official Site | Free Cancellation & Booking Deals | Over 2 Million Hotels

Book your perfect holiday with Agoda and enjoy our great discounts on hotels, homes, flights and activities. Get the Agoda app!

www.agoda.com

 

트립닷컴

 

 

트립닷컴 | 호텔, 액티비티, 항공권 예약 | Trip.com

여행이 필요할 때, 트립닷컴! 전세계 호텔, 항공권, 기차표까지 한 번에 예약 가능한 원스탑 서비스. 트립닷컴에서 스마트하게 여행을 계획하세요.

kr.trip.com

 

웹투어

 

 

웹투어 해외여행 국내여행 추천

웹투어. 항공권, 국내숙박, 국내여행, 울릉도여행, KTX예약, 기차예약, 호텔예약, 제주도항공권, 제주렌트카 한 번에 해결!

www.webtour.com

 

 

 

 

 

 

오늘은 에어텔의 뜻과 오사카 에어텔을 통한 가격 비교, 셀프 예약과의 장단점, 에어텔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를 살펴보았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시간도 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간이 많으신 분은 셀프 예약을, 시간도 없고 좀 편하게 준비하고 싶다면 에어텔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선택은 각자의 몫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