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자연

튀르키예(터키) 시리아 지진 - 구호물품 겨울옷 지진 기부

반응형

2월 6일 새벽 튀르키예 가지안테프에서 발생한 7.8의 지진과 같은 날 13시경 카라만마라슈에서 발생한 7.5의 지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 사람들이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겨울 의류 등 물품과 현금 기부 방법입니다.

 

 

주한튀르키예대사관
주한튀르키예대사관에서 구호물자 기부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  현물 기부 방법 (튀르키예 대사관 요청 사항)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의 페이스북에서 공지한 내용을 정리해 드립니다. 튀르키예에 구호 물품을 보내는 방법인데요, 집에서 잘 입지 않거나 혹은 버릴까 말까 망설이던 계륵 같은 겨울 의류와 변질되지 않는 음식, 물품 등을 모아서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면, 먹을 것, 입을 것, 잘 곳 없어 추위와 배고픔에 떨고 있는 현지 주민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내주신 물품들은 터키항공을 통해 튀르키예로 무료로 운송한다고 합니다. 옷이나 물품을 모아 보내는 일이 제법 시간과 노동, 비용이 들어가는 일이지만, 현지에서는 이런 물품들을 보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현금의 경우는 모인 성금이 분배되어 물품 발주, 구매, 배분 등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물품이 당장에는 요긴하게 쓰이는 것이죠.

 

"Aid Material / Türkiye"를 택배상자에 크게 붙이고, 꼭 선불로 보내 주셔야겠습니다.

보내실 곳 : 이글종합물류 인천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번길 20, 304-306호 / 박찬영 전무 010-8146-5291

 

 

 

 

 

튀르키예 대사관 페이스북 내용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하여 구호 물품 기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구호 물품을 상자 포장한 후, 포장된 물품의 종류와 "Aid Material / Türkiye"를 기재하여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현재 터키에서 우선적으로 필요한 구호 물품 리스트도 함께 첨부드립니다. 해당 주소지로 도착한 구호 물품은 터키항공을 통해 튀르키예로 무료로 운송됩니다. 이글종합물류 인천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번 길 20, 304-306호 / 박찬영 전무 010-8146-5291

Winter Clothing (Adult and Children) 겨울의류(성인과 아동)
Coat-Jaket(코트와 자켓), Raincoat(비옷), Boots(부츠), Jumper(잠바), Trousers(바지), Glove(장갑), Scarf(스카프), Hat(모자), Sock(양말), Underwear(속옷) 등

Other Items(기타 품목)
Tent(텐트), Bed(깔개), Mattress for tent(텐트용 매트리스), Blanket(담요), Sleeping(침낭), Catalytic Gas Stove(가스난로), Heater(히터), Gas Tube(가스 튜브), Thermos(보온병), Flashlight(손전등), Powerbank(보조 배터리), Generator(발전기), Food Box(Resistant Food Item - Canned)(음식 패키지 - 통조림 등 변질되지 않는 음식), Child Food(유아식), Diapers(기저귀), Cleaning and Hygiene Substance(청소 및 위생 용품), Sanitary Napkin(생리대) 

 

주한튀르키예대사관 페이스북 공지글
주한튀르키예대사관 페이스북 공지글입니다. 아래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튀르키예 대사관 페이스북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현금 기부 방법

현금기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다음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의 '같이가치'라는 플랫폼에서 월드비전, 적십자사, 유니세프, 국경 없는 의사회,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랑의 열매,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등의 기관들이 모금 중입니다.

 

 

튀르키예-시리아긴급모금

우리 함께 해요. 카카오같이가치

together.kakao.com

 

 

 

 

 

 


 

하루아침에 사랑하는 가족과 모든 것을 잃고 고통과 절망의 늪에 빠져있을 터키 주민들에게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는 막을 수 없지만 그 피해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은 국경을 초월하여 얼마든지 세계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이 글을 널리 소개하셔서 동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