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자연

역대 세계 지진 사망자 수와 튀르키예(터키) 시리아 지진 비교

반응형
2월 11일 현재 튀르키예(터키) 시리아 지진의 사망자 수는 28,000명을 넘어섰습니다. 한 명이라도 더 구조되기를 바라며, 역대 지진 사망자 수를 알아보고 튀르키예(터키) 시리아 지진과 비교해 봅니다.

 

 

역대 지진순위
역대 세계 지진순위를 알아봅니다.

 

 

 

1900년 이후의 지진과 역사상 지진의 2가지 경우로 나누어 사망자 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표의 사망자 수는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지진이 일어난 시기나 나라마다의 상황에 따라 사망자 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기록에 남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자료마다 숫자가 제각각인 점도 고려하여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 1900년 이후 지진 사망자 수

최근 약 123년 동안 사망자가 가장 많은 지진을 알아봅니다. 지금도 생존자를 찾고 있는 튀르키예(터키) 시리아 지진도 포함되었는데요, 이 지진이 역대 발생한 지진 중에서 얼마나 희생이 큰가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사망자 수가 최종 집계된 것이 아니어서 더 늘어날 것이 염려되는 상황입니다.

 

1900년 이후 사망자가 가장 많은 지진

 

역대 지진 사망자 수
1900년 이후 지진순위입니다. 튀르키예(터키) 시리아의 사망자 수는 아직도 집계 중입니다.

 

 

>> 역대 지진 사망자 수

역대 사망자가 가장 많은 10개의 지진입니다. 1556년 중국의 산시성에서 발생한 지진에서는 무려 83만 명이 사망했다고 하니, 그 당시 상황은 도저히 상상하기가 어렵습니다. 10개의 지진 중에서 6개가 1900년대 이후에 발생하였고, 대부분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중동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역대 사망자가 가장 많은 지진

 

지진 순위표
역대 사망자가 가장 많은 지진입니다.

 

 

위 표들에서 보듯이 크고 사망자가 많은 지진이 아시아와 중동 지방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진이라는 자연재해 앞에 인간은 무기력함을 새삼 보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900년 이후의 사망자가 많은 지진과 역대 사망자가 많은 지진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튀르키예(터키) 시리아 지진으로 엄청난 피해를 당한 두 나라 이웃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며, 하루빨리 복구되기를 바랍니다. 

 


 

겨울옷 등 구호물품을 보내거나 성금 기부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튀르키예(터키) 시리아 지진 - 구호물품 겨울옷 지진 기부

2월 6일 새벽 튀르키예 가지안테프에서 발생한 7.8의 지진과 같은 날 13시경 카라만마라슈에서 발생한 7.5의 지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 사람들이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웃을

summerrainstory.tistory.com

 

반응형